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이 미술과 만났다...<원더버스의 앨리스>기획전시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5-19 16:03:44
기사수정


▲ 사진=노원구



서울 노원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전시전 <원더버스의 앨리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특징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을 미술이라는 장르에 녹여 구현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과학의 발달과 더불어 변해가는 예술의 모습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먼저, 전영진 작가의 'NATURE+DOT+VR'는 명료한 색채와 픽셀 같은 기하학적 구성을 적용한 자연 풍경 이미지를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관람객은 VR기기 HMD를 활용해 가상현실 속에서 실제 산책을 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영화감독이자 실감 콘텐츠 기획자인 진영기 작가는 'HUMAN+ALICE+AR'를 선보인다.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 속 앨리스 이야기를 증강현실로 구현했다. 작품에 태블릿 PC를 가져다 대면 <이상한 나라 앨리스>의 삽화와 익살스러운 대사들이 튀어나와 상상력을 자극한다.

 

추미림 작가는 디지털 세계의 조형미를 현대 도시공간의 이미지와 결합시킨 'CITY+CUBIC+AR'를 선보인다. 위성사진에서 볼 수 있는 노원구의 특징을 디지털 이미지로 만들어 냈다. 증강현실 속에서 펼쳐지는 노원구의 다양한 이미지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회화 4점, 설치미술 2점 총 9점이 전시되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특별 강연 및 워크샵도 진행한다. ▲6.4.(토) 오후 2시에는 <원더버스의 앨리스>기획자 배혜정 큐레이터가 ‘원더버스의 앨리스와 가상현실의 세계’라는 주제로 연계 강연을 ▲6.11.(토) 오후 2시와 4시에는 전영진 작가의 ‘캔버스 모빌 만들기’ ▲6.12.(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추미림 작가의 ‘내가 그리는 노원’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는 5월 19일~6월 28일, 노원문화예술회관(중계로 181) 4층 노원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된다. 관람료 및 참가료는 무료이며, 네이버 예약을 통한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02-2289-3424)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노원문화재단은 유동인구가 많은 수락산역 테마역사 전시갤러리에 <빈센트 반 고흐전: 어둠 속에서 빛을 그리다>를 진행하고 있다. 전시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아몬드나무>등 레플리카 작품 12점을 볼 수 있다.

 

노원문화재단은 “증강현실·가상현실을 활용한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보면서 상상력이 자극되는 소중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어렵게 느끼지 않고, 가까이서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5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  기사 이미지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4월 5일까지접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