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자국 항공사들의 이집트 운항을 잠정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푸틴 대통령은 국가반(反)테러위원회 회의를 주재하면서 연방방보안국(FSB) 국장으로 부터 지난달 말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서 발생한 러시아 여객기 추락 사고의 원인이 명확해질 때까지 이집트와의 항공 운항을 중지하는 것이 좋겠다는 건의를 받아들여 이같이 조치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통령 공보비서는 푸틴 대통령이 "연방항공청이 이 권고를 이행하는 방안을 세우고 동시에 이집트에 머물고 있는 러시아인들의 귀국 방안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과 영국 정보당국은 IS 가 사고기 기내로 폭발물을 반입했거나 화물에 설치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했었다.
러시아가 이집트의 여객기 운항을 중단한 것은 러시아도 미국과 영국 정보당국의 추정에 동의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집트에는 현재 러시아인 관광객 약 4만5천명이 체류 중인 것으로 러시아 정부는 파악하고 있다.
따라서 러시아 당국이 이집트에 체류 중인 자국민을 위한 별도의 항공편을 마련할 때까지 여행객들 사이에 큰 혼란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러시아 당국은 여객기 운항 중단 조치의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페스코프 공보비서는 "러시아 당국의 운항 금지 조치가 여객기 사고의 원인을 테러로 보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한 "테러설을 뒷받침할 분명한 증거가 없기 때문에 아직 어떤 가설도 우위를 점할 순 없다"고 덧붙였다.
Source Format:SD
Audio:NATURAL WITH RUSSIAN SPEECH
Locations:MOSCOW, RUSSIA
Source:Reuters
Revision:4
Topic:Air Accidents,Disaster/Accidents
Source News Feeds:Core News
ID:tag:reuters.com,2015:newsml_WD38A3DC7:4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