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송파구가 관내 청소년에게 ‘레벨업(Level Up)’ 된 다채로운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송파쌤(SSEM) 레벨업 배움터’ 사업 참여기관을 5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는, 지난해 처음 시작되어 1년 간 총 8개 학교 2,220명의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선정된 7개의 교육기관이 ▲청소년 자산설계 ▲민주시민의식을 다지는 마음액자 꾸미기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작품 제작 ▲역할극을 통해 국민의 권리와 의무 알아보기 ▲커피박 탈취제 만들기 ▲공정무역과 인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는 5개 기관을 모집하며,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최대 50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교육내용 제한 없이, 선정된 기관이 주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장소는 해당 기관의 교육장이나, 협의를 통해 학교 유휴공간 등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송파구 소재 교육관련 법인·기관·단체는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작성해 송파구청 교육협력과(잠실로 209, KT송파빌딩 업무동 3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송파쌤이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 사업으로 더욱 강력해졌다”라며 “많은 관내 기관들이 지원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구의 교육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