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를 대표하는 맛, 달서맛나 음식점 선정을 위해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2022년달서맛나 음식점 신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2019년 관광 외식산업 경쟁력을 확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달서맛나 브랜드를 개발하고, 2020년 달서맛나 음식점 관리규정 조례를 제정하고, 현재까지 달서맛나 음식점 52개소를 선정해 달서구의 대표음식점으로 육성·지원하고 있다.
이번, 신규지정 신청업소는 영업환경, 고객서비스, 위생관리, 기본평가 3개 항목 17개 세부항목 및 특별평가 1개 항목 평가를 받으며, 80점 이상 평가점수를 획득한 업소에 대해 ‘달서 맛 식객단’ 맛 평가 등 현장 평가를 거쳐 7월 최종 선정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구청 홈페이지 또는 달서맛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오는 5월 31일 까지 위생과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청 위생과(053-667-2781)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달서구청장은 “지역의 우수한 음식점이 달서구의 대표 맛집이 되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며,‘달서맛나 음식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음식점 영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달서맛나 신청홍보 안내문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