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北 “어제 하루 1만 8천 명 발열자 발생…6명 사망”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5-13 09:24:09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첫 사망자가 나왔다고 북한 당국이 보도했다.


북한이 어제 하루 전국에서 1만8천여명의 발열자가 새로 발생했고, 코로나19 확진자를 포함해 6명이 사망했다고 공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어제 국가비상방역사령부를 방문해 이 같은 내용을 보고받았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4월 말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열병이 전국적 범위에서 폭발적으로 전파 확대돼 짧은 기간에 35만여명의 발열환자가 나왔으며, 그중 16만2천200여명이 완치됐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이어 "5월 12일 하루동안 전국적 범위에서 1만8천여명의 발열 환자가 새로 발생했고, 현재까지 18만7천800여명이격리 및 치료를 받고 있으며, 스텔스 오미크론 확진자 1명을 포함해 6명이 사망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열병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으로 전파 확산됐다는 것은 우리가 이미 세워놓은 방역체계에도 허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또 "전국의 모든 도·시·군들이 자기 지역을 봉쇄하고 사업단위·생산단위·거주단위별로 격폐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북한은 어제 김 위원장 주재로 노동당 정치국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공식 인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