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는 1990년 구 소련이 붕괴되면서 러시아로부터 독립한 신생국가 중 하나로, 유럽과 중앙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예전에는 러시아명인 '그루지야'로 불렸다. 교통과 교역의 중심지 역할을 했던 국가로 주변국들로부터 끊임없는 침략을 받았고, 이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민족 구성을 가진 국가 중 하나이다.
아르메니아는 유럽의 동부와 아시아 서부의 남캅카스(South Caucasus)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공식 국명은 아르메니아공화국이다. 수도는 예레반으로 18세기까지 주변 여러 국가의 지배를 받아 왔다. 1936년 구소련을 구성하는 연방공화국의 하나가 되었다가 구소련의 해체에 따라 1991년 독립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