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수중소기업 특집기사(주식회사 라이브온) - 톡소리 플랫폼, 증강현실 선도기업 - 소상공인, 자영업 고객확장컨텐츠 톡소리플랫폼 출시 큰 반향 - 인터렉티브미디어 증강현실컨텐츠로 삶의질 향상과 행복힐링 선도 배석문 기자
  • 기사등록 2022-05-12 11:29:26
  • 수정 2022-05-12 13:09:50
기사수정

4차산업혁명과 인터렉티브, 플랫폼, 공유경제시대를 예견하고 증강현실,

톡소리 컨텐츠 등으로 업계를 선도해가는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소재 우수중소기업

라이브온(대표이사 박효찬)을 찾아 특별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www.liveoncorp.com)



(주)라이브온 박효찬 대표


1. 반갑습니다. 톡소리, 증강현실 체험관 컨텐츠 개발의 주요 배경은 무엇인지요?

네. 창조적 문화속 공감과 힐링은 현대인들이 갈망하는 로망입니다.

사용자와 판매자를 위한 컨텐츠는 기업의 영리가 목적이 아닌 사회와의 상생과 배려와 봉사죠.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O2O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은 업종 및 분야별 시장독점을 목적으로 확장되어가고 있지만 라이브온에서 공개하는 "톡소리"(TOKSORI) O2O플랫폼은 새로운 문화를 지향하는 소비자와 판매자사이에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샵 미디어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와 판매방식이 2D의 이성중심이 아닌 감성중심의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양산하며 양자간 필요충분요건을 갖추게 함으로써 앞으로 다가올 소비문화를 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더불어 인터렉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증강현실 체험관의 확장을 통해 무료한 생활에 신선한 감성과 창조적인 사고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생활속의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2. 회사의 연혁과 사훈, 경영방침 등 회사현황이 궁금하군요. 어떠신가요?

라이브온은 2001년 부터 웹/모바일프로그램개발 , 플랫폼개발 , 쇼핑몰개발 , P2P기반 스토리지서비스 , 화상통화서비스, 전자카다로그, 스마트포스등의 개발과 2007년부터 인터렉티브미디어 및 아트미디어를 통한 국내외 수주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공을 해오다 2018라이브온으로 사명을 바꾸고 헌신 공헌” “상생” “배려의 사훈과 프로정신으로 성장한다” “상생을 위해 환원한“ ”신뢰받는 기업이 된다의 경영방침을 토대로 12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분야별 전문가 약 20여명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3. 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만든 톡소리와 증강현실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네. 톡소리(TOKSORI)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지금 즉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제품을 실시간 이벤트동영상으로 즉시 제작하여 내 주변 5km이내에 있는 고객 에게 실시간 홍보할 수 있게 만든 셀프 동영상 광고 컨텐츠 도구입니다.
- SNS를 통해 기존고객에게 동영상 광고발송
- 가까운 가맹점간 상호 공유광고를 해줄 수 있는 기능제공
- 이벤트맵을 통해 먼저 정보를 확인한 고객의 방문예약 기능
- 우리동네 잠재적인 예비고객을 분석해 업종별로 당일 가맹점에게 DATA제공



* 소상공인들에게 톡소리가 꼭 필요한 이유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광고비용이 너무 과중하며(14%~36%) 비대면시대에

고객이 직접 찾아오지 않아도 이벤트 동영상쇼핑을 통해 우리동네 모든 업종의 할인정보를 실기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판매마케팅의 이성 중심판매에서 감성중심의 판매방식을 적용해 최대 4.3배의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가맹점주들은 자가 컨텐츠개발을 통한 의식개혁을 통해 자신만의 매장을 특화하여 편리하고 재미있게 적극적 광고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터렉티브 미디어 (증강현실, 아트미디어, 증강현실체험관),

동작 반응형 디지털 디스플레이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동작을 컴퓨터에연계된 인식 카메라와 적외선 라이트를 이용해 인식률의 안정성을 찾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보여지고 있는 모션인식프로그램과 연동된 콘텐츠 영상을 구현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양방향 디스플레이 시스템입니다

* 인터렉티브 미디어 활용 분야는,

-아트미디어 , 가상현실체험관 . 테마타운 , 박물관 , 아파트 , 전시관 등



4. 국내, 외 추진현황과 반응은 어떠신가요?

톡소리 어플리케이션의 반응은 이미 10만회원 이상의 협회 및 단체, 프랜차이즈와 업무협약이 상당수 이루어진 상태이며 발생하는 수익은 가입단체에 기부 및 수익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구축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2007년 부터 인터렉티브미디어 및 아트미디어를 통해 중국(상해), 베트남(AR인체 신비전), 홍콩, 멕시코(몬테레이), 일본등 시공이력과 국내박물관, 테마타운, 전시, 프랜차이즈 등 300여곳의 시공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시공실적이 있죠.

(킨텍스국제관광박람회,코카콜라, 엑스포, 지하철신분당선,해양테마공원 등).

시대적 트렌드와 니즈에 부응하므로 반응은 매우매우 좋습니다.


5. 그럼 향후 추진계획과 비전은 어떻게 보고 계신지요?

인터렉티브 분야는 다양한 컨텐츠가 계속 추가되고 있고 더욱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톡소리는 2차버전으로 사용자에 의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한 컨텐츠를 강화중입니다.

(스마트웨딩컨벤션(라이브방송/가상현실예식장) / 반려견(무지개다리/추모관/유기견분양 등)

2022년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톡소리플랫폼을 런칭할 예정이며 회사의 성장 또한 2025년까지 큰 폭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생활의 모든 부분이 제한되는 비대면시대에 소상공인들은 그야말로 최전선에서 어려움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소비는 소비동선 중심으로 이루어지기에 톡소리는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각각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

환경을 제공, 소비를 유도하고 소상공인 상호간 협력하여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통하여 공유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로컬정보를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스토리텔링하여 소비자에게 전달, 대기업 유통점에 편중되어 있는 시장의 경쟁력을 주변의 소상공인들에게 분산시켜 지역활성화를 도모, 소비자로 하여금 내가 사는 지역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그들의 진정성에 관심과 사랑을 갖도록 하고 생활의 윤택함과 신뢰하는 소비유통을 함께 이루어 나가도록 공헌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인터렉티브미디어분야 또한 인간의 삶에 행복감을 더해주는 큰 역할을 담당 하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수고많으셨습니다. 라이브온의 무궁한 성장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광주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혁신허브 개소
  •  기사 이미지 1일...서울택시 심야 할증제 확대 첫날
  •  기사 이미지 "2022년 11월 30일부로 부대 해체를 명 받았습니다! "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