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5-11 16:50:33
기사수정


▲ 사진=강북구



서울 강북구가 예비창업자와 우수 창업기업을 위한 공간인 강북청년창업마루의 강북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4월 문을 연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구 노해로23길 123) 4, 5층에 위치한 강북창업지원센터는 강북구의 건전한 창업 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됐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특화창업, 일반창업 등 3개 분야다. 기술, 특화창업 분야는 3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입주 대상은 4월 28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생활권을 두고 있는 자 중 만15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이다. 단, 사치향락업종, 숙박업, 금융업, 부동산업, 사행산업 등의 업종은 입주가 제한된다.


입주 희망자는 오는 16일(월) 오후 5시까지 강북청년창업마루 블로그(https://blog.naver.com/gb_maru)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기업에겐 ▲사업화 지원금(기업당 최대 200만원) ▲임차료 및 관리비 전액 면제 ▲사무 공간 무료 제공 ▲시제품 제작을 위한 창업실험실 ▲시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강북창업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입주기간은 기본 1년으로 올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내달 2일(목)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매년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청년창업지원센터(☎02-908-8242~7)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창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시장에 뛰어든 스타트업 기업들이 경쟁시장에서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