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북구서울 강북구가 예비창업자와 우수 창업기업을 위한 공간인 강북청년창업마루의 강북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4월 문을 연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구 노해로23길 123) 4, 5층에 위치한 강북창업지원센터는 강북구의 건전한 창업 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됐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특화창업, 일반창업 등 3개 분야다. 기술, 특화창업 분야는 3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입주 대상은 4월 28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생활권을 두고 있는 자 중 만15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이다. 단, 사치향락업종, 숙박업, 금융업, 부동산업, 사행산업 등의 업종은 입주가 제한된다.
입주 희망자는 오는 16일(월) 오후 5시까지 강북청년창업마루 블로그(https://blog.naver.com/gb_maru)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기업에겐 ▲사업화 지원금(기업당 최대 200만원) ▲임차료 및 관리비 전액 면제 ▲사무 공간 무료 제공 ▲시제품 제작을 위한 창업실험실 ▲시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강북창업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입주기간은 기본 1년으로 올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내달 2일(목)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매년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청년창업지원센터(☎02-908-8242~7)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창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시장에 뛰어든 스타트업 기업들이 경쟁시장에서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