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생활고 겪는 청소년' 680명에게 생활장학금 지원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5-09 18:02:55
기사수정


▲ 사진=시흥시청




시흥시는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업 중단이 우려되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 유지에 힘을 실어주고자 생활장학금 지원으로 희망을 전했다.


시는 기획재정부 복권기금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자녀, 자활청소년, 생활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 노동청소년 등) 680명에게 총 5억7천9백여만 원을 지원했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과 건전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기금이다.


저소득층 중학생(학교 밖 중학생 포함)에게는 1인당 연 70만 원을, 저소득층 고등학생(학교 밖 고등학생 포함)에게는 1인당 연 1백만 원을 두 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상반기는 지난 4월에 지급을 완료했고, 하반기는 9월 중에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는 385명에 총 3억3천2백여만 원의 생활장학금을 지급했는데, 올해 지원 대상은 전년 대비 76.6% 증가했다. 이는 각 동 생활장학금 담당자와 긴밀하게 연계해,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쉼터 등의 복지시설과 저소득층 가구에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통해 이룬 성과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생활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열린 시정 소통 행보에 분주
  •  기사 이미지 갤러리아트 14, 이태희 "마음의 풍경" 초대전 개최
  •  기사 이미지 장흥군 공무원이달라져 희망이보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