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주말 동안 유럽 도시에서 우크라이나와의 연대 시위가 벌어졌다. 동시에 친러시아 시위도 있었다.
소식통에 따르면 5월 8일 독일 쾰른에서 우크라이나와의 연대 시위가 열렸다. 시위는 NGO가 주최했으며 약 1만 명이 참석했다.
같은 날 '평화를 위하여'라는 친러시아 시위가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에서 열렸다. 친러시아 작전의 일환으로 150명 이상의 오토바이 운전자가 쾰른을 돌았고 일부 오토바이 운전자는 소련 국기를 들고 있었다. 또한 베를린 티어르가르텐의 소련군 기념비에서 시위가 열렸다. 일부는 러시아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고, 다른 일부는 우크라이나 목소리로 집회를 중단했다.
독일 당국은 5월 8일과 9일 열리는 행사에서 충돌 가능성을 이유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국기의 사용을 금지했다.
일요일 영국 수도 런던에서는 '전쟁에 반대하는 러시아인'이라는 슬로건으로 집회를, 헤이그에서는 '푸틴의 마지막 퍼레이드'라는 집회를 열었다. 70여명이 참석한 집회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묘사한 마스크를 쓴 남성이 유엔 국제사법재판소로 이송됐다. 그렇게 함으로써 푸틴은 우크라이나에서 자신의 범죄에 대해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