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글로벌 핵심인재양성지원사업’ 14개 과제 선정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5-09 16:26:16
기사수정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늘(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해외 유수의 대학·연구소·기업 등과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내 석박사생들을 공동 연구 파견해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2022년 글로벌 핵심인재양성지원사업'지원과제를 선정하고 본격 지원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총 14개 과제, 66명의 석·박사생을 선발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예일대·퍼듀대·마이크로소프트(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연구소) 등 세계적 수준의 대학, 기업 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6개월 이상 해외에 파견된다.


이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선도인재 집중양성 계획'(2019~2023년)에 따라 3개 부처(과기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합동으로 5년간 핵심인재 2250명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과기부 송상훈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코로나 이후 시대에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로 도약하고, 초격차 전략기술을 육성하는데 절실한 것이 고급인재 양성”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확대와 개편을 통하여 필요한 분야에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 사업으로 선발된 14개 과제는 이달 중으로 연구 수행을 시작하고, 세계 각지에서 파견연구를 본격 수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5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