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는 아세안 지역 공공외교 다변화를 위해 필리핀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은 4일 오후 4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소통회의실에서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 베가(Maria Theresa B. Dixon-De Vega) 주한 필리핀 대사와 면담했다.
이날 면담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대전환의 시대를 대비해 양국 간 신재생에너지, 청정 환경 및 인적교류 분야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테레사 대사는 “제주에서 추진하는 CFI 2030 프로젝트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만큼 제주도와 관련 기관들로부터 다양한 탄소중립 정보를 공유받기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스마트농업 등 제주의 혁신적인 사례를 배우는 자리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정부는 제주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현장에 접목시키는 실증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진행과정과 실증 결과에 대해 필리핀을 비롯한 전 세계에 언제든지 공유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테레사 대사는 “제주의 성공 사례인 제주 올레길을 필리핀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제주와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면담 이후 구만섭 도지사 권한대행은 제주 활동 작가가 제작한 접시를, 테레사 대사는 필리핀 관광 책자를 각각 선물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