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러시아가 지난 2월 24일 '특수작전'을 펼치고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서방 국가들은 러시아에 각종 경제 제재를 가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2개월 넘게 미해결 상태인 가운데 국제사회가 제재 대상을 확대해 러시아를 압박하고 있다.
이번에 호주는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확대했다. 그 결과 러시아 하원인 국가 두마의 회원 75명이 호주로의 입국이 금지됐다고 CNN은 보도했다.
호주 내무부에 따르면 러시아 국가 두마 의원 외에 자칭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 장관 20명과 루한스크 인민 공화국 장관 12명이 제재 대상 명단에 포함됐다. 또한 크렘린궁 선전원으로 알려진 러시아 언론인 블라디미르 솔로비요프에 대해서도 제재를 가했다.
앞서 4월 22일에도 호주는 러시아에 새로운 제재를 가했다. 당시 호주는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포함해 147명의 러시아인 입국을 금지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