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공유 가치 확산
  • 장은숙
  • 등록 2022-05-03 17:57:11

기사수정


▲ 사진=인천광역시청





인천시가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 및 재정 지원’과‘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추진을 통해 공유 가치 확산에 나선다.

 

인천광역시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 및 재정 지원’과‘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은 인천시 공유경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기업 및 단체를 발굴·지정하는 것으로, 지정업체에는 공유기업 명칭 사용과 공유촉진 사업비 재정 지원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공유촉진사업 재정 지원 사업’은 공유 촉진을 위한 홍보, 마케팅, 행사, 개발비 등 플랫폼 구축 사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인천시 지정 공유기업(단체) 중 5개 내외 기업(단체)을 선정해 최대 2,000만 원(컨소시엄 구성 시 3,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시는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을 통해 시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공유경제사업도 발굴·육성한다.

 

공모사업은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해 진행하며, 지정공모는 유휴자원 활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최대 2,000만 원을, 자유공모는 공유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1,000만 원 이내를 지원한다.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인천시(사회적경제과)에 지정 신청서, 기업(단체) 소개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 18:00까지 신청하면 되고,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의 경우 신청을 희망하는 군․구 공유경제 총괄부서에서 같은 기간 중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공유기업(단체) 지정 및 재정 지원,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은 인천시 자체 검토 후, 인천시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6월 중 지정 기업(단체) 및 사업비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관련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인천시 사회적경제과(☎440-4913)로 문의할 수 있다.

 

조인권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인천시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은 이제 생소했던 시기를 지나 정착 및 발전의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면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만큼 앞으로도 인천의 공유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6개의 자치구 공모사업에 7,790만 원을, 4개의 공유촉진사업에 4,99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
  2. 제천문화원, 내부 제보로 ‘보조금 부당 집행·직장 내 괴롭힘’ 의혹 폭발… 제천시는 민원 취하만 기다렸나 충북 제천문화원이 보조금 부당 집행·근무 불성실·직장 내 괴롭힘 의혹에 휩싸였다. 내부 기간제 근로자인 A 씨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구체적 정황을 제출하며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지만, 제천시가 이를 성의 없는 조사와 민원 취하 종용으로 무마하려 했다는 비판이 거세다.A 씨는 신고서에서 문화원 내부에서 ▲ 각종 사업 보...
  3. 중부소방서·드론전문의용소방대·CPR전문의용소방대·태화파출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울산중부소방서 구조대와 드론전문의용소방대, CPR전문의용소방대, 태화파출소는 12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태화연 호수공원 일대에서 겨울철 생활안전 및 화재예방 강화를 위한 합동 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캠페인은 동절기 산불 위험 증...
  4.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 청소년 주거안전 지킴이로 나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가 지역 청소년의 주거 안전을 위한 공익 활동에 적극 나서며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익산시지회는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기초 이해 및 전세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학 진학, 자취, 독립 등으로 처음 주거 계...
  5. 울산시, 청년형 유홈(U home) 청년들에 인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유홈(달동)                          유홈(백합)유홈(삼산)유홈(양정)유홈(태화)                                ▲ 조감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청년층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 중...
  6. KTX·고속버스 한 곳에서, 익산역 환승체계 개선 구상 나서 호남 철도의 관문 '익산역'이 고속철도와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자리에서 갈아타는 복합환승센터로 확장하는 밑그림을 그려나간다.  익산시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추진하는 '복합환승센터 혁신모델 컨설팅 지원사업' 공모에 익산역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7.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2개 노선 도시철도망 확정” 환영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 관내 도시철도 2개 노선이 12일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국토부에서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서북부지역의 열악한 교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해 왔던 철도교통망 확충계획의 일부인 도시철도 사업이 확정되었다”라고 밝히고 “촘촘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