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껀터 시에는 까이랑 수상시장이 있다. 껀터 도심에서 5km 떨어진 까이랑 수상시장은 메콩델타에서 가장 유명한 수상시장으로, 이른 새벽에 시작되어 대부분 거래가 오전중에 마감되는 새벽시장이다. 아침 5시~6시에 현지인들이 물건을 사고팔고,아침 7~8시에는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아침의 까이랑 수상시장은 크고 작은 상선들과 관광객을 태운 배들, 이 배들 사이를 요령 있게 헤쳐나가며 아침식사와 커피를 파는 쪽배들로 한가득이 된다.
2016년 7월 베트남 문화관광부가 까이랑 시장을 국가무형문화유산지역으로 지정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