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송파구가 마이스 산업 도약을 위해 구민들을 대상으로 마이스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영문 약자를 뜻하는 융·복합 산업이다. 관광활성화와 경제적 파급효과, 일자리 창출효과가 뛰어나 최근 고부가가치 미래성장 산업으로 손꼽힌다.
특히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 일환으로 ‘잠실 마이스 단지’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국제 규모의 회의시설과 전시장,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송파구 역시 이에 발맞춰 마이스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이스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구는 올해도 ‘마이스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114시간의 교육과정은 마이스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SNS 마케팅, 온라인,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마이스 행사에 직접 참가하며 현장을 경험해보는 실무 교육도 포함된다. 이밖에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컨설팅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은 마이스 산업에 관심 있고 영어,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만 20세~39세 송파구민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또는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songpa.seoulwomanup.or.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5월 16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spjob6@seoulwomanup.or.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5월 17일 면접을 실시해 최종 교육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마이스는 송파의 글로벌 브랜드와 인지도를 높이는 미래성장 사업이다. 잠실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과 발맞춰 송파구를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송파만의 특화된 마이스 관련 사업을 지속 발굴, 추진해 서울을 대표하는 마이스 도시로 발돋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