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유엔을 비롯한 국제 기구와 여러 국가는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이 저지른 전쟁 범죄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을 처벌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엔 인권최고대표 미셸 바첼레트(Michelle Bachelet)는 성명에서 전쟁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5,939명의 민간인이 전쟁 범죄로 희생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 중 2,787명이 사망하고 3,15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실제 숫자는 훨씬 더 많습니다. 우리는 사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바첼레트는 말했다. 또한 "이 사람들의 대부분은 포격, 미사일 또는 폭탄과 같이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서 대량 살상 무기 사용의 희생자였다"고 덧붙였다.
이리나 베네딕토바 우크라이나 검찰총장은 성명을 통해 8000건 이상의 전쟁 규칙 위반 사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형사재판소(ICC) 검사 카림 칸은 기록적인 숫자인 43개국이 우크라이나에서 전쟁법 위반 혐의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그는 "법은 우크라이나나 러시아를 막론하고 분쟁의 모든 당사자에게 동일하며 국가를 대표하거나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당사자는 명확하게 정의된 책임이 있다"고 강조하며 각 사건에 대한 독립적인 조사를 약속했다.
한편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범죄를 저질렀다고 계속 비난하며 ICC를 편파적이고 정치적인 조직이라고 부르고 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