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12호점 개소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4-27 14:48:03
기사수정


▲ 사진=강동구



강동구가 27일 암사1동제3어르신사랑방에 12번째 ‘꿈미소’를 개소했다.


이번 암사1동제3어르신사랑방 ‘꿈미소’가 개소하며 2017년 길동 구립 기리울어르신사랑방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목표로 했던 총 12개소가 모두 개소하게 되었다.


‘꿈미소’ 12호점은 공간은 넓은 어르신사랑방이지만 20년이나 된 노후시설이다. 리모델링을 통해 아동‧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노후된 시설을 전반적으로 개선하여 어르신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수납장을 늘려 부족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노후된 주방도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하였다. 넓은 공간에 맞게 실내에서도 아동‧청소년들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미니 골프장, 실내 탁구대 등도 설치하였다.

 

12호점에서는 ‘알록달록데이’, ‘별별공작소’, ‘무비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들의 안전한 돌봄환경을 위해 길잡이 교사가 상주하여 지도하고, 그 외 꿈미소의 자치위원회인 꿈쟁이를 구성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자치활동도 지원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총 12개소를 목표로 달려온 아동자치센터 ‘꿈미소’가 마지막 호점을 개소하게 되었다.”며 “지역 곳곳에 마련된 ‘꿈미소’에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