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해시김해시 웹툰창작체험관은 2022년도 웹툰 교육 강좌를 오는 5월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웹툰창작체험관은 2020년 문체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및 조성사업’으로 안동문화의집 작은도서관에 조성되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장비를 활용한 웹툰 교육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 교육 강좌는 초등 고학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일러스트 그리기(6회)’ ‘웹툰 일기(8회)’, ‘웹툰, 레벨 업!(19회)’ 총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재 경험이 있는 웹툰 작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하반기에도 ‘웹툰 작가와의 만남’, ‘웹툰 리터러시’,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웹툰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웹툰의 영향력이 국내외에서 갈수록 커지고 있고 웹툰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도 확장되고 있다. 시민들이 웹툰 소비자에서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웹툰창작체험관에서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상반기 웹툰 교육 강좌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일정과 접수 방법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330-6684)로 문의하면 된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