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2일 스포츠용 휠체어 및 장애인생활체육지도사 배치 기관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들이 상대적으로 비싼 스포츠용 휠체어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생활체육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으로 집행된다.
체육회는 지원받은 배드민턴 휠체어 3대, 탁구용 휠체어 2대를 대구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 내 비치하여 임대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기존 범용휠체어와는 달리 종목별 휠체어를 지원하여 신규동호인 및 센터 이용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 지도사 배치 인증기관 사업은 지역 내 위치한 기관들이 효율적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으로 인증된 기관은 2년간 지도사를 배치하여 매년 지도사 배치 신청에 대한 번거로움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금년도에는 121개소를 선정하였으며, 연중 장애인 생활체육 지도사가 7만8천여명의 지역 장애인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대구시장애인체육회 곽동주 사무처장은 “스포츠용 휠체어 보급 사업과 지도사 배치 인증기관 사업 모두 우리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체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면서 “효과적으로 사업이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체육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
[내란 재판] 윤석열, 31일 재판 내내 '증인 김성훈' 쳐다봐… 김건희 텔레그램 제시되자 발끈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통령 호위무사'로 불렸던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은 법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마주하자 특검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미묘하게 바꿨다. 이날 쟁점은 윤 전 대통령이 군 사령관들의 비화폰(보안처리된 전화) 삭제를 지시했는지 여부였다. 윤 전 대통령은 김 전 차장이 증언할 때마다 고개를 돌려 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