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 사진=도봉구도봉구 김수영문학관은 김수영 시인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들의 문예 창작을 응원하고자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을 5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자유로운 주제로 창작한 시 3편 이내다. 작품 접수는 방문 접수와 등기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단 우편의 경우 7월 29일 자 소인까지 유효하며, 방문 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접수할 수 없다.
응모 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연령(2004년 1월 1일 ~ 2011년 12월 31일 출생)의 청소년이다. 단 대학생은 응모할 수 없다.
응모 작품은 다른 대회에 입상하거나 발표(온·오프라인 포함)한 사실이 없는 순수 본인 창작품이어야 하며, 본 대회에 응모한 작품을 다른 대회에 중복으로 응모할 수 없다. 만약 표절, 대리작성 제출, 기타 수상 등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8월 20일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총 27명의 당선자에게는 상격에 따른 상금과 도봉구청장상이 시상된다. 시상식은 9월 24일 김수영문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김수영 청소년문학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http://kimsuyoung.dob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작년 제8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일정보다 올해는 공모 일정을 한 달 앞당겼다. 변경된 일정을 잘 참고하시길 바라며, 문예 창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빛나는 작품을 기다리겠다.”라고 전했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구리시,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점검 회의 개최
구리시는 지난 15일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이번 회의는 지적 사항에 따른 부서별 조치 결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에서는 총 18건의 지적 사항이 도출됐으며, 회계 ..
포천시 가산면, ‘세찬 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 전달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세찬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밑반찬 나눔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세찬 봉사단’이 CMS 계좌 후원금을 재원으로 운영하며, 가정 방문을 통해 안부도 확인했다.김명자 민간위원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과 1인 가구에게 직접 반.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는 17일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드림공예예술, 로컬리티 포천 995, 자일랜드, 화적연펜션, 한사모협동조합, 한탄강이야기협동조합 등이 참여했다.포천시와 지오파트너는 지질공원 체험교육, 관광상품 개발·판매, 숙박 .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 참여형 ‘송2갤러리’ 운영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공간 마련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올해 주민센터 벽면을 활용해 ‘송2갤러리’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했다.올해 전시는 서예, 캘리그래피, 도시 풍경화, 식물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을 중심으로 분기별로 진행됐다.갤러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주민 간 교류와 예술교육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