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소장 강태환)는 4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현무암 미니 정원 만들기’를 진행한다.
미니 정원 만들기는 4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인 27일(수), 30일(토)과 5월 1일(일)까지 총 3회로 진행된다.
현무암 모양의 화분과 다육식물을 활용해 나만의 미니 정원을 만들어보면서 정서적 안정을 찾고,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회복을 돕는 심신 힐링 원예치료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에서 25일(월) 오전 9시부터 각 회당 선착순 20명(회차별 중복 신청 불가)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돌문화공원(064-710-7486)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돌문화공원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무료입장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4월부터 11월까지 짝수달은 체험 및 공연 행사로, 홀수달은 오백장군갤러리 기획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총 8회 진행된다.
돌문화공원관리소 강태환 소장은 “현무암 모양의 화분과 식물로 작은 정원을 만들면서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민과 관람객에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