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 사진=철원군철원군은 4~5월 모내기 집중 기간 동안 DMZ평화관광 노선 내 관광 차량과 영농 차량 이동 간 사고 및 민북초소 혼잡에 따른 영농민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5월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고석정에서 출발하는 DMZ평화(안보)관광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간인통제구역인 철원평화전망대와 월정리역 등을 둘러보는 철원 DMZ평화관광은 기존 개인 승용차량을 대상으로 대열 운행하였으나, 농번기 기간 동안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대열 운행에 따른 혼잡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평일 및 주말 하루 2회 (오전10시, 오후2시) 운영하며 화요일은 휴무한다. 고석정 내 DMZ평화관광 안내센터에서 당일 선착순 방문 접수하며, 단체 관광객은 사전에 안내센터로 문의하여야 한다.
철원군은 “농번기 기간 동안 철원 영농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 및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셔틀버스 운영을 결정했다”며, “철원이 가진 접경지역의 특색을 살린 관광 운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철원의 비무장지대(DMZ)관광은 고석정 출발 평화전망대 코스 외에도, 마현리 승리전망대, 생창리 생태평화공원 등이 운영 중이며 향후 관련 사단과의 협의를 통하여 DMZ 지역 관광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구리시,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점검 회의 개최
구리시는 지난 15일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이번 회의는 지적 사항에 따른 부서별 조치 결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에서는 총 18건의 지적 사항이 도출됐으며, 회계 ..
포천시 가산면, ‘세찬 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 전달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세찬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밑반찬 나눔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세찬 봉사단’이 CMS 계좌 후원금을 재원으로 운영하며, 가정 방문을 통해 안부도 확인했다.김명자 민간위원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과 1인 가구에게 직접 반.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는 17일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드림공예예술, 로컬리티 포천 995, 자일랜드, 화적연펜션, 한사모협동조합, 한탄강이야기협동조합 등이 참여했다.포천시와 지오파트너는 지질공원 체험교육, 관광상품 개발·판매, 숙박 .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 참여형 ‘송2갤러리’ 운영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공간 마련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올해 주민센터 벽면을 활용해 ‘송2갤러리’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했다.올해 전시는 서예, 캘리그래피, 도시 풍경화, 식물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을 중심으로 분기별로 진행됐다.갤러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주민 간 교류와 예술교육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