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청소년 참여예산 공모, 소수 아동 청소년 목소리 청취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4-21 16:31:32
기사수정


▲ 사진=도봉구



도봉구는 오는 5월 10일까지 도봉구 청소년 정책 및 예산에 반영할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청소년 참여예산’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도봉구가 주최하고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청소년 참여예산’은 청소년의 참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고자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사업과 예산을 지역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고 결정하는 제도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방재현)가 기획, 운영, 심사 등 청소년참여예산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소수 아동·청소년의 의견도 함께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규모는 총 1억5천만 원이다. 신청 대상은 도봉구에 거주, 재학 또는 시설 이용 중인 만 18세 이하 청소년과 보호자이다. 신청 분야는 △교육 △문화·예술 △인권·복지 △안전 등 4개 영역이며, 내용에 따라 청소년 시설개선사업은 사업당 최대 2천만 원, 청소년 프로그램사업은 사업당 최대 5백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전자메일(smy908@hanmail.net)로 가능하다. 신청서 제출 후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제출해야 한다. 올해 도입된 ‘사전 컨설팅’은 청소년 전체가 수혜자가 될 수 있는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을 권리를 가진 주체이자 정책의 협력자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봉구 아동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만드는 과정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