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20일 장애인복합문화관에서 장애인 100여 명과 김태희 거창군수 권한대행, 도의원, 군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사)지체, 시각, 농아인, 척수, 장애인부모회 등 장애인 5개 단체 주관으로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거창군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 장애인들의 난타 공연을 시작하고, 장애인복지증진유공 및 모범장애인 12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대회사 및 축사가 진행됐다.
김태희 거창군수 권한대행은 이날 격려사에서 “오늘 이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넘어 우리 모두가 ‘함께’, ‘더불어’의 소중한 가치를 실현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단체 및 당사자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이 없는 거창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거창군청 앞 로터리 일원에서 장애바로알기 퀴즈 및 홍보물 전시, 생활수어 배우기, 휠체어 스킬 배우기, 척수장애인협회의 한지공예 전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군민들에게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