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스타그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20일)호남을 시작으로 2박 3일간의 지역 행보에 나선다.
지난주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TK)을 방문한 데 이어, 대선 이후 두 번째다.
윤 당선인은 오늘 오전 전북 지역을 방문한 뒤 광주와 전남을 찾을 것으로 알려졌다.
대선 선거 과정에서도 모두 다섯 차례 호남을 찾아 표심을 호소하는 등 지역 민심에 공을 들였다. 선거 당시 전남 지역 공약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 벨트 조성, 고흥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을, 전북 지역 공약으로는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 착공과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등을 제시했다.
윤 당선인은 이번 방문을 통해 공약 이행 의지를 재확인하는 한편, 광주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재방문할 가능성도 있다.
윤 당선인은 앞서 지난 2월 6일 사고 현장을 방문해 정확한 사고 경위 조사와 책임 규명을 약속했다.
윤석열 당선인의 이번 호남 일정은 당선 이후 처음으로,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 표심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