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도봉구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이 지난 3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도서관정책기획단)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예술)」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2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은 도서관별 특정 분야 전문화를 통한 차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주제의 특화도서관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쌍문채움도서관은 예술특화도서관으로 ‘예술과 치유’, ‘예술과 기술’, ‘예술과 놀이’를 융합한 창의·예술 프로그램인 「(예술이 일상이 되는) 아트플러스 창작소」를 기획했다. 모든 프로그램에서 도봉구 지역예술인들이 직접 개발한 강의 모형이 선보일 예정이다.
「(예술이 일상이 되는) 아트플러스 창작소」는 5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세대별로 나뉘어 ▲중·장년층을 위한 ‘예술로 ‘나’를 채움‘(5월) ▲청소년을 위한 ’코딩으로 배우는 예술‘(7월) ▲유아·어린이를 위한 ’생각 톡톡, 창의 놀이터‘(8월) 등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모집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 혹은 유선 문의(02-998-09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쌍문채움도서관이 독창적인 예술 특화서비스로 지역주민에게 폭넓은 문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정보와 문화가 공존하는 예술 거점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