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러시아 흑해함대의 '모스크바' 전함이 지난 목요일 우크라이나 미사일에 의해 발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국방부는 "모스크바" 군함이 기지로 견인되면서 균형을 잃고 침몰했으며 승무원들은 다른 선박으로 대피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난파선에서 어떠한 피해도 보고하지 않았지만, 언론 보도는 배가 폭발하면서 많은 사람이 사망하고 부상을 당했다고 알렸다.
'모스크바'호의 징집병 중 한 명의 가족은 "약 40 명이 선상에서 사망했으며 많은 사람이 부상을 당했다"고 알렸다. Novaya Gazeta Europe에 따르면 그 병사는 폭발에서 살아남았고 배가 침몰한 다음 날인 4월 15일에 가족에게 연락을 취했다.
"배가 우크라이나 쪽에서 격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죽고, 부상당하고, 실종되었다며 제 아들은 공포에 질려 울고 있었습니다. 분명히 그들은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넵튠호는 미사일이 선박에 명중한 후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40명 가량이 사망하고 여러 명이 부상 당했다고 징집병의 어머니가 밝혔다.
참고로 지난 4월 13일 저녁 우크라이나 측이 러시아 흑해함대 미사일함 '모스크바'에 대함 미사일 '넵튠'을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측은 이를 '선박에서 판 폭발'이라고 설명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