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척블루파워, 발전소주변지역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급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4-15 17:33:12
기사수정


▲ 사진=삼척시



삼척블루파워(주)(사장 옥인환), 삼척시, 삼척시의회는 4월 15일 삼척시청 앞에서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전소 반경 5km 이내에 거주하는 중학교·고등학교 신입생 664명에게 입학준비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은 심의지역위원회 위원장 심원섭(삼척 부시장), 김억연 위원, 김원학 위원, 김희창 위원, 양희전 위원(이상 삼척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삼척블루파워(주) 이동기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원금액은 총 2억3160만 원으로 중학교 신입생 30만 원, 고등학교 신입생 40만 원씩 지원된다.


발전소 반경 5km 이내 중·고등학교는 삼척중, 청아중, 근덕중, 미로중, 삼일중, 삼척고, 삼척여고, 삼척마이스터고, 삼일고등학교가 포함되었으며 거주자의 자녀 중 타지역 중, 고등학교로 진학한 학생들도 삼척블루파워에서 직접 접수하여 선정하였다.


관계자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본 장학금이 지역 학생들의 학업성취 및 능력개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의 행복한 출발을 응원하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척블루파워는 발전소 주변 지역에 대한 전기요금 보조사업을 포함하여 신입생 입학준비금과 졸업장학금 지원, 초등학교별 학습환경개선, 예체능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전소 건설 및 운영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