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스마트 평생학습 구축과 온라인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8월까지 스마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전했다.
세부 프로그램은 총 5개 과정으로 △평생학습 홍보크리에이터 양성 △온라인 학습콘텐츠 개발 교육 △유튜브로 평생학습 맛보기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 △메타버스 맵 제작자 양성과정이 운영된다.
평생학습 홍보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과정이며 수료생을 대상으로 관내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의 홍보·교육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영상은 거창군평생교육센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평생학습 맛보기 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다.
스마트 평생학습 구축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은 가상회의 플랫폼인 제페토, 게더타운, 이프랜드에 대한 튜토리얼 체험을 하고 그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직접 제작해 회의를 진행해 보는 식으로 진행하며, 추후 기관 및 동아리에서 가상회의 개최를 희망하는 경우 수료생과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역량강화는 물론, 지역 인재를 발굴하여 평생교육 활동가 인력을 양성하고, 활용하는 평생교육의 선순환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마트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거창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인구교육과(☎940-8825)로 문의하면 된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