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성남다목적체육관을 이달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임시 개관 한다고 밝혔다.
성남다목적체육관은 올해 초 준공 후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등 행정절차 마무리 단계에 있으나, 구는 최근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증가하는 구민 생활체육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성남다목적체육관은 임시 개관 기간 동안 무료로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개관 첫 주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8일부터는 직장인들의 생활체육증진을 위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성남다목적체육관은 상시프로그램과 강습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시프로그램은 배드민턴, 탁구, 당구 3종으로 체육관 현장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강습프로그램은 총 11종, 20여 개의 반으로 구성해 오는 5월부터 개강 예정이며, 동구체육회(☎271-6636)를 통해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신청을 받는다.
구는 임시 개관 중 시설물 및 운영에 대한 이용자 의견이나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 미비점을 보완·수정해 오는 7월 중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다목적체육관은 지상 3층, 연면적 1,829㎡ 규모로 총 38억 원이 투입됐으며,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실, GX룸 2개 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성남다목적체육관 개관으로 동구민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 및 구민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