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문화재단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동구립(금호․용답․무지개․성수․청계․숲속 포함)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7개 구립도서관에서 강연, 이벤트,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생활 속 독서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매년 전국 도서관에서 4월 12일 ~ 18일, 7일 동안 행사가 열리며 올해로 58번째를 맞이한다.
제58회 도서관주간 공식 표어는‘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이며, 우수작 표어로는‘도서관에서 당신의 인생 한 장을 넘겨 보세요’,‘힘든 나날에도 도서관이 건네는 내일의 희망이 있어요’이다.
성동구에서는 구민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하면 즐거운 이벤트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성동구립도서관에서는 16일,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벤트로 도서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뽑기 응모 시 도서대출권수를 늘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지개도서관에서는 15일,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동책마루에서 책마루 나눔책장 기증도서와 구민 소장도서 1:1 교환전을 진행한다. 성수도서관에서는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MBTI 전문가를 모시고 초등 3~5학년 10명을 대상으로 MBTI 심리검사 및 유형별 진로방향 설계를 주제로‘나의 MBTI는 무엇일까?’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성동구립(금호․용답․무지개)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원화전시를 운영하여 도서관 방문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성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
(www.sdlib.or.kr/S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
충북도, ‘다시 만난 고향, 하나되는 날’ 재외동포 화합 행사 개최
충북도가 11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제천시에서 ‘다시 만난 고향, 하나되는 날’ 재외동포 화합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와 제천시가 재외동포청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확보하였으며, 재외동포의 역사와 이야기를 내국인에게 알리고, 내국인과의 화합의 장을 조성하여 사회통합 기반을 마련하기 위...
인천시, 출생아 수 증가율 전국 1위… 전년 대비 10.8% 상승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5년 8월 기준 출생아 수 증가율이 전년 동기 누계 대비 10.8%를 기록하며 전국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8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인천시는 1월부터 8월까지 출생아 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8% 늘어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전국 평균을...
인천시, 시민의 역사공간 ‘인천시민愛집’에서 ‘찾아가는 마을기업 팝업스토어’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청운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김재호)과 함께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송학동에 위치한 ‘인천시민愛집’에서 ‘찾아가는 마을기업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인천 마을기업의 판로 확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뜻깊은 상생 프로그램.
속초시, 2025년 테마해수욕장 운영 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속초시가 강원특별자치도 주관 ‘2025년 테마해수욕장 운영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주요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운영계획, 안전관리, 방문객 만족도, 창의적 프로그램 운영 등을 종합 심사한 결과다.속초시는 지난여름 속초해수욕장 남문 일원에서 개최한 참여형 야간축제 ‘..
속초시립박물관, 개관 20주년 기념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개최
속초시립박물관이 오는 11월 1일(토) 개관 2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한다.속초시립박물관은 2005년 개관 이래 속초의 독특한 민속문화를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지난 20년간 설악문화와 속초의 정체성을 발굴‧보존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번 20주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