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는 2021년도 마을어업 경영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어촌계 4개소에 총 12만 마리의 수산종자를 지원한다.
이번 마을어업 경영평가에서는 도내 103개 어촌계를 대상으로 ▲마을어장 자원회복 노력도 ▲해녀 보호 육성 노력 ▲마을어장 개방실적 ▲어촌계 모범사례 등 5개 분야·14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제주시 관내에서 하도어촌계와 종달어촌계 2곳, 서귀포시 관내에서 동일어촌계와 남원어촌계 2곳 등 총 4곳이 우수어촌계로 선정됐으며, 어촌계마다 수산종자 3만 마리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2009년부터 시작한 마을어업 경영평가를 통해 현재까지 34개 어촌계에 홍해삼, 전복 등 수산종자 174만 마리(약 15억 원)를 지원했다.
좌임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어촌계 마을어장의 체계적인 경영관리와 지속가능한 생산기반 조성을 통해 어업인 안전조업과 소득증대를 도모해 나가겠다”며 “지속가능한 마을어업 관리체계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