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 함께 인천관광을 주제로 관광기업 간의 상생․협업을 위한 「인천관광 협업프로젝트 공모」를 4월 13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인천이음 분야와 인천상생 분야로 나뉘어 총 6개 내외의 우수 협업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프로젝트 당 최대 5천만 원의 사업화지원금 및 홍보마케팅, 컨설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인천이음 분야 협업프로젝트는 인천 소재 관광기업 2개사 이상이 협업해 공모 신청해야하고, 인천상생 분야 협업프로젝트는 인천 소재 관광기업 1개사와 인천 외 관광기업 1개사 이상으로 구성돼야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조건은 △일반 소비자(관광객) 대상 관광상품․서비스․제품을 제공하는 사업 △최종 선정 후 협약기간(2022년 11월까지) 내 사업성과가 나타나는 사업 △서로 다른 유형의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색다름을 줄 수 있는 사업으로 이 3가지 조건에 모두 충족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s://incheontourbiz.com/)를 통해 오는 5월 13일(금) 오후 2시까지 가능하며, 마감시간을 넘어 접수된 건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5월 20일 이후 홈페이지에 최종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의 상세 내용과 신청서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 10시에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추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사전 신청에 한 해 답사 설명회(개별 신청)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관광 협업플랫폼 내 협업프로젝트 공모 대화방을 통해 비대면 상담도 진행 할 예정이다. 인천관광 협업플랫폼은 인천관광기업 간 원활한 소통 및 협업 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기업 담당자 간 1:1 대화, 인천관광 관련 소식 제공,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가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에서 엔데믹(풍토병)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인천소재의 관광기업이 타 지역 관광기업 및 타 산업 기업 간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인천만의 새로운 콘텐츠 및 상품이 발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032-724-9123)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