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금상 3개 포함 총 71개 최다 수상 안남훈
  • 기사등록 2022-04-12 15:16:24
기사수정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2(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에서 금상 3개를 비롯해 총 71개의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3',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슬림'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57개국 1만1000여개의 출품작 중 삼성전자는 71개 상에 선정돼 최다 수상을 했다.


금상을 수상한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벽면, 천장, 바닥 등 원하는 환경에 화면을 띄울 수 있고,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다른 금상 수상작인 '갤럭시 Z 플립3'은 폴더블이라는 새로운 폼팩터에 더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확장된 사용 경험을 주는 디자인으로 금상을 받았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생활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된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슬림 또한 금상을 받았다. 


골드 수상작 외에도, 제품 부문에서 △Neo QLED 8K △비스포크 큐커 △갤럭시 버즈 2 등이 상을 받았다.

 

제품 이외 부문에서도 △개인에 따라 맞춤 설정이 가능한 휴대폰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삼성 One UI 4’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폰을 홈 IoT 기기로 재활용해 스마트 홈을 구축하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등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삼성전자 디자인 경영센터 김진수 부사장은 “변화하는 가치와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디자인이 중요하다”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우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