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학교 수업(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지난 6일 달서가족문화센터에서 미취학 자녀 또는 초등자녀를 둔 엄마, 아빠를 대상으로 한 봄학기 가족친화 프로그램인 ‘부모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부모학교는 지난 3월 30일, 4월 6일(2회 과정)에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들의 수다’와 ‘육아아빠 고민타파’ 과정이 진행됐다.
‘엄마들의 수다’ 는 ‘스마트폰vs스마트맘’을 주제로 자녀들의 스마트폰을 매개로 한 부모와의 소통방법을 알아봤다. ‘육아아빠 고민타파’는 ‘궁금한 성(性)이야기, 아빠에게 물어봐’를 주제로 아빠들의 고민인 자녀의 성교육에 대한 접근법을 공유했다.
특히, ‘육아아빠 고민타파’의 경우 정원이 조기 마감되는 등 주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았다. 주로 딸이 있는 아빠들이 많이 신청했으며, 평소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 등을 통하여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달서가족문화센터 ‘부모학교’는 육아에 도움을 주고자 2020년부터 특별교육과정으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또래 부모들이 모여 매 학기 다른 주제에 대하여 서로의 육아 경험담을 공유하고, 고민에 대한 해결방법을 함께 찾아봄으로써 가족 관계 회복을 도와주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가정은 공동생활의 최소 단위이자, 사회생활의 출발점이다. 가족구성원끼리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모든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