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홍근 “검찰 ‘수사권폐지’, 오늘 반드시 결론” - "반드시 결론을 내고 국민만 바라보며 중단 없이 나아가겠다" - 권력기관의 선진화가 목표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4-12 12:51:04
기사수정


▲ 사진=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인스타그램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검찰의 수사권 완전 분리 등 이른바 검찰 개혁 입법 추진에 대해, 오늘 의원총회에서 "반드시 결론을 내고 국민만 바라보며 중단 없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의총을 열고 국민, 당원, 지지자의 총의를 따질 생각"이라며, "검찰의 잇따른 집단행동은 정의롭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의 70년 역사에서 자신들의 기득권이 아니라, 국민과 국익을 위해 직을 걸고 집단행동을 한 적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검찰은 집단행동이 아니라 검찰 선진화에 대한 시대적 목소리가 왜 높아졌는지 자성부터 하는 게 순리"라며, "민주적 권력에는 비수를 꽂고 권위적 권력에는 충복을 자처하는 흑역사를 반성하는 것이 도리"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찰개혁은 단순히 검찰의 수사권을 조정하는 게 아니라, 검찰 정상화를 시작으로 경찰개혁을 완성하고 견제와 균형이 작동하는 권력기관의 선진화가 목표"라며, "이제는 검찰 선진화를 위해 결론을 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비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의총에서) 검찰의 수사·기소 분리를 포함한 수사 권력 분산, 선진화 방안에 대한 당의 입장을 박주민 법사위 간사가 발제할 것”이라며 “(의원들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당론 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당론에는 법의 처리 시기와 내용까지도 (포함된) 구체적인 제안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