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지난 3월 중국 당국은 중국 내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하자 부분 통행금지령을 내렸다.
중국에서 가장 큰 도시인 상하이는 코로나19로 지난달 28일부터 도시가 봉쇄됐다. 상하이 주민은 봉쇄 정책으로 인해 외출이 불가능한 상태이다.
사람들은 집을 떠날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있다. 아파트 공동 구매와 당국에서 보내주는 구호품 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배달업체들은 과주문으로 인해 주문한 음식을 제시간에 배달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상하이 주민들은 SNS를 통해 현상황을 "기근이나 다름이 없다"고 표현했다.
"나는 격리 17일째이다. 먼저 음식이 필요하다.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6시에 일어났다. 휴대폰으로 배달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10개 다운로드했지만 아무 것도 작동하지 않는다." 상하이 거주자 재러드 널슨(Jared Nelson)이 트위터에 작성한 글이다.
BBC에 따르면 지역 주민들은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노인들을 더 걱정하고 있다. 또한 공급 과잉으로 인한 식품 가격의 급등이 삶의 질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우려했다.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배달 회사는 3,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발표했다. 그러나 상하이 주민들은 2600만 인구가 사는 도시 전체가 포위당해 주문을 제때 배달하는 것이 불가능해보인다고 평가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