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제39회 대구연극제가 2022. 3. 29.(화) ~ 4. 6.(수) 9일간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제39회 대구연극제가 화려하게 성황리 막을 내렸다.이번 ‘대구연극제’의 심사는 김건표 대경대 교수, 김한길 경주시립극단 예술감독, 이나경 극단 기차 대표, 최주한 전 대구시립극단 예술감독, 채치민 배우가 맡았으며, ‘더파란연극제’에서는 김윤미 계명대 교수, 김지영 극단 만신 대표, 정철원 대구시립극단 예술감독이 맡았다.
대구연극제에서는 극단 헛짓의 '반향'이 대상을 차지 햐였고, 연출상은 극단 헛짓의 '반향'을 연출한 김현규, 무대예술상은 극단 구리거울의 '시간을 묻다' 무대를 담당한 최두선 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최우수연기상은 극단 온누리 '갯골의 여자들'에서 할머니 역을 연기한 신숙희 씨가 거머쥐었고, 남녀 연기자에게 주어지는 우수연기상은 극단 고도의 '빙하기, 2042'에서 각각 아버지와 누나를 연기한 최우정, 황현아 씨에게 돌아갔으며, '갯골이 여자들'에서 연이 역을 맡은 남가설 씨가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한편 만 35세 미만 젊은 연극인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열린 ‘더파란연극제’ 작품상은 어쩌다프로젝트의 '쥐'에게 돌아가며 연출상도 '쥐'를 연출한 김형석 연출이 받으며 어쩌다프로젝트는 2관왕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우수연기상은 극단 폼의 '물고기 남자'에서 이영복 역을 연기한 이영찬, 극단 하루의 '블루하츠'에서 강하나 역을 연기한 최인영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제39회 대구연극제’에는 극단 헛짓의 '반향', 극단 예전 '형(兄)', 극단 이송희레퍼터리 '신내', 극단 구리거울 '시간을 묻다', 극단 고도 '빙하기, 2042', 극단 온누리 '갯골의 여자들', 극단 처용 '용단', 극단 한울림 '무녀도' 등 8편이 무대에 올라 열전을 벌였다.
또한 일주일 앞서 열린 ‘더파란연극제’에서는 반디협동조합 '인간증후군', 어쩌다프로젝트 '쥐', 극단 플레이스트 '아는 만큼 보인다' ▷극단 폼 '물고기남자', 극단 하루 '블루하츠', 청년창작집단 ㅁ 'fly me to the moon'(플라이 미 투 더 문) 총 6편이 무대에 올랐다.
대구연극제 대상을 수상한 극단 헛짓의 '반향'은 7월 8일부터 30일까지 밀양에서 열리는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에 대구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