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금천구청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현대시장에 고객주차장을 조성했다.
금천구는 4월 6일(수)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상인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현대시장은 2012년 고객지원센터와 함께 부속시설로 8면의 주차장이 지어졌지만, 시장 통행로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공간이 부족해 주차환경에 대한 불만은 여전히 제기돼왔다.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금천구는 사업 기간 4년 사업비 29억 원을 투입해 시장 통행로에 인접한 부지를 확보하고, 12면의 지평식 주차장을 건립했다.
금천구는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와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향후 현대시장을 찾는 이용객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성된 주차장은 현대시장 상인회가 위탁 운영하게 된다. 무인 정산시스템의 도입에 따라 4월 30일까지 시범운영을 위해 무료 개방되며, 5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해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준공식에서 “현대시장은 상인들 스스로의 노력과 구의 지원이 더해져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라며, “이번 주차장 조성이 시장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13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