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육아 고민을 공유하며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부모 자조모임을 독려하기 위해 서울시와 함께 ‘공동육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공동육아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육아의 어려움과 양육부담을 함께 아이를 키우며 해소하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서울시 거주 만 6세 이하 영유아를 가진 부모들의 모임을 지원한다.
지난달 3월 2일부터 20일까지 총 35개 자조모임의 신청을 받아, 이 중 5가정 이상으로 구성된 14개 팀(소소한 모임 외 13개)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월 1회 이상 온·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며 ▲공동육아 관련 활동비 연 40만 원 지원 (간식비, 도서비, 재료비, 강사비 등 용도) ▲우리동네 보육반장 사업 연계 ▲육아관련 정보 제공 ▲아이?맘 강동 열린놀이터 등 자조모임 공간지원 등 공동육아를 하며 육아고민을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영유아 발달 및 부모 자조모임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볼 수 있고, 자조모임의 결속력 증진과 영유아 문제행동 해결을 위해 육아 전문가를 통한 상담도 지원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함께 아이를 키우며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공감과 지지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육아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 자조모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양육자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
충북도, ‘다시 만난 고향, 하나되는 날’ 재외동포 화합 행사 개최
충북도가 11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제천시에서 ‘다시 만난 고향, 하나되는 날’ 재외동포 화합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와 제천시가 재외동포청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확보하였으며, 재외동포의 역사와 이야기를 내국인에게 알리고, 내국인과의 화합의 장을 조성하여 사회통합 기반을 마련하기 위...
인천시, 출생아 수 증가율 전국 1위… 전년 대비 10.8% 상승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5년 8월 기준 출생아 수 증가율이 전년 동기 누계 대비 10.8%를 기록하며 전국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8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인천시는 1월부터 8월까지 출생아 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8% 늘어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전국 평균을...
인천시, 시민의 역사공간 ‘인천시민愛집’에서 ‘찾아가는 마을기업 팝업스토어’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청운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김재호)과 함께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송학동에 위치한 ‘인천시민愛집’에서 ‘찾아가는 마을기업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인천 마을기업의 판로 확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뜻깊은 상생 프로그램.
속초시, 2025년 테마해수욕장 운영 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속초시가 강원특별자치도 주관 ‘2025년 테마해수욕장 운영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주요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운영계획, 안전관리, 방문객 만족도, 창의적 프로그램 운영 등을 종합 심사한 결과다.속초시는 지난여름 속초해수욕장 남문 일원에서 개최한 참여형 야간축제 ‘..
속초시립박물관, 개관 20주년 기념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개최
속초시립박물관이 오는 11월 1일(토) 개관 2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한다.속초시립박물관은 2005년 개관 이래 속초의 독특한 민속문화를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지난 20년간 설악문화와 속초의 정체성을 발굴‧보존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번 20주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