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천호3동, 민·관 협력으로 지역아동 복지서비스 제공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4-08 17:20:32
기사수정


▲ 사진=강동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3동이 지난 3월에 지역 아동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 내 민간기관 두 곳과 아동복지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지난달 21일, 천호3동은 동 복합청사 건설업체인 ㈜한신공영과 관내 거주 취약계층 아동과 한신공영 직원과의 1:1 결연사업인 「아동 희망지기 키다리 삼촌」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한신공영은 결연 아동에게 긍정적 멘토링 경험을 제공하고 점자동화책 만들기, 자원봉사 등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3월 24일에는 천호3동에 소재한 엘림작은도서관과 저소득 결식아동의 식사를 지원하는 「사랑의 도시락」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천호3동 저소득 가정 아동은 엘림작은도서관에서 시니어클럽자원봉사단을 통해 영양가 있고 따뜻한 식사를 4월부터 11월까지 주 6회 집으로 배달받게 된다. 이외에도 도서관과 연계한 동화구연, 독서지도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희덕 천호3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에게 만큼은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민·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호3동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민간 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외암마을생활관 ‘2024년 집중안전점검’ 합동점검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조일교 부시장, “기업 성장 뒷받침할 수 있는 인프라 조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