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메라키플레이스메라키플레이스의 비대면 진료(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원격 진료 의료 플랫폼 나만의닥터가 기저질환(고혈압·당뇨·고지혈증·비염 등) 진료를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나만의닥터는 일부 고위험군 환자들이 코로나19 확진 시 집중관리군에서 제외되는 상황이 발생하자 이같이 진료 계획을 강화했다.
보건복지부는 3월 16일 50대 기저질환자를 집중관리군에서 제외, 25일부터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확진된 60세 이상과 면역 저하자도 일반관리군으로 분류한다. 현재는 PCR을 통해 양성 판정을 받은 60세 이상 고령층, 면역 저하자만 집중관리군으로 지정하고 있다.
고위험군 일부가 일반관리군으로 분류되면서, 일각에서는 의료 사각지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제기하고 있다.
중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고혈압·당뇨 환자의 경우, 코로나19와 함께 해당 질환들에 대한 진료와 약 처방 및 증상 모니터링이 필요하지만, 일반관리군으로 전환되면서 적절한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만의닥터는 이런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고위험 일반관리군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나만의닥터는 코로나19 환자는 물론, 고혈압, 당뇨, 비염, 아토피 등 만성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도 전문적인 비대면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나만의닥터는 코로나19 확진자 중 기저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나만의닥터 관계자는 이런 상황을 고려해 병원을 찾기 어려운 기저질환 환자들을 위해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단발적인 약 처방에 그치지 않고, 환자들이 앱을 통해 진료 내역, 처방 기록을 열람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샤이니 키, ‘주사이모’ 불법 진료, 집에서 몇 차례 진료 받은 사실 인정 후 사과
그룹 샤이니 키가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한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은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키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사이모’ 이 모 씨에게 집에서 몇 차례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다.키는 지인의 추천으로 이 씨를 알게 되었으며, 이 씨가 의사가 아니라.
청년 삶의 질 보고서, 사회 불신·번아웃 경험 늘어
청년층 사이에서 사회를 부정적으로 보는 인식이 뚜렷하게 나타났다.최근 정부가 발표한 ‘청년 삶의 질’ 보고서에 따르면, 10명 중 3명이 진로 불안과 업무 스트레스로 번아웃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청년들은 자신의 미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이며, 사회에 대한 신뢰도도 낮았다. 20대 이하의 절반가량이 ‘우리 사회를 ...
AI 전환 시대, 중소기업·저숙련 직종 지원 필요성 제기
인공지능(AI) 전환으로 노동시장이 급변할 가능성이 커 중소기업과 저숙련 직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고용노동부가 17일 개최한 ‘AI 산업전환과 일자리’ 포럼 최종보고회에서 전문가들은 디지털·AI 역량 중심 직업훈련 강화와 AI 고위험 계층 전환 지원을 강조했다.특히 중소기업과 서비스업, 저숙련 직종에..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올해 바뀐 공제 혜택 미리 챙기자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올해 달라진 공제 혜택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해부터 자녀세액공제는 1명 25만 원, 2명 55만 원, 3명 95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0만 원씩 증가했다.육아를 위해 퇴직 후 올해 3월 14일 이후 중소기업에 재취업한 남성 근로자는 3년간 소득세 70%를 감면받을 수 있다.9세 미만 아동이 발달재활서비스를 받을 경우 이용 ...
트럼프 최측근, ‘알코올 중독자 성격’ 공개 비판…파장 확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인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알코올 중독자 성격을 가진 인물로 신랄하게 비판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와일스 비서실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없다는 식으로 행동하며, 알코올 중독자의 성격이 술을 마실 때 과장된다고 설명했다.파문이 확산하자 트럼프 대통령.
중국 베이징 북한 음식점 종업원, 지난달 일제히 귀국
중국 베이징 일부 북한 음식점에서 근무하던 북한 출신 여성 종업원들이 지난달 하순 이후 일제히 귀국했다고 교도통신이 17일 보도했다.한 음식점에서는 여러 종업원이 같은 날 동시에 귀국해 직원 구성에 큰 변화가 나타났다. 중국 측 음식점 담당자는 종업원 귀국 여부와 관련해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일부 외교 ...
마음이 편안하고 기억이 건강한 도시, 울산 남구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마음부터 기억까지’ 주민의 삶 전체를 지키는 통합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보건정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남구보건소에서 위탁·운영 중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98년 개소 이래 현장 중심·참여 중심·체감형 프로그램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