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구 제공 / 디지털 드로잉 기기 설치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신학기 시작과 더불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동대문 와락)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동대문 와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년 대비 오프라인 프로그램의 비중을 늘리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블랜디드 교육을 시행해 안정적인 교육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는 ▲대학 생활과 학과를 소개하는 ‘캠퍼스 멘토링’ ▲전문 직업인이 직업을 소개하는 ‘드림브릿지7’ ▲초등 특화 프로그램인 ‘역량 발견 프로그램’ ▲직업인 체험과 관련 진로키트체험을 할 수 있는 JOB(잡)기 ▲디지털 역량과 창업가 정신을 기르는 ‘메이커 스쿨’ 등 총 18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단순한 이론 전달식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고자 현재 제공하고 있는 진로 체험 키트를 수준별로 세분화해 학습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초등용의 경우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만한 직업군 키트를 쉬운 난도로 제작해 배포하고, 중등용의 경우 4차 산업 관련 직업군 교육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공학자 등의 직업군 키트를 제공해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센터 내에 디지털 드로잉 기기를 새롭게 설치해 최근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웹툰 작가, 이모티콘 작가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교육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디지털 드로잉 기기를 활용해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창의적·실천적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올해는 안정적인 교육 제공을 최우선으로 지원을 이어가고자한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 와락은 자유학년제가 시행되고 있는 중학교를 중심으로 2021년 5개 분야 22개의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의 전환 및 약 80여 종의 직업체험 키트를 제공해 대면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했다.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