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설치 - 고시‧공고, 구정홍보, 청사안내 등 3개의 키오스크로 구성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4-06 16:14:20
기사수정


▲ 사진=강동구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 청사 입구에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설치해 4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은 총 3대의 키오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청사 및 조직도 ▲고시‧공고 ▲구정홍보 등에 대해 안내한다.  


광진구는 기존에 청사 안내도가 그려져있던 종합안내판을 철거한 위치에 3대의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같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됐다.


왼쪽 키오스크에는 ‘고시‧공고’ 화면이 위치하는데, 여기서는 각 해당부서에서 고시 및 공고하는 사업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가운데 키오스크의 ‘구정홍보’ 화면을 누르면, 광진구청 홍보영상 및 각종 홍보사업을 펼쳐볼 수 있다. 오른쪽 키오스크에 있는 ‘청사안내’ 화면에서는 구 청사 안내 및 조직부서의 업무 정보에 대해 파악이 가능하다.


‘비대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설치를 통해 구민들은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구청 및 청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광진구도 각각의 정보들을 행정시스템으로 연동해 자동 업데이트 및 현행화가 가능케 됐으며, 유지 관리도 원격으로 하게 돼 시스템 운영이 더욱 편리하게 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청에 방문하는 구민들이 더욱 쉽게 원하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보안 및 업데이트에 대한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하며 구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