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청 자전거팀이 「2021년 직장운동경기부 우수 운영 팀 포상」공모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 대구시청 자전거팀(사진=대구시체육회)이번 공모는 전국 직장운동경기부운영단체를 대상으로 스포츠 인권 문화개선,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사항 이행 등 팀 운영이 우수한 팀의 운영 사례를 전파하여 전국직장운동경기부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전국 138개 직장운동경기부가 공모에 참가했다.

대구시청 자전거팀은 2008년 창단 이후 현재 김형일 감독(現국가대표감독)을 비롯한 코치, 선수 7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난 해 대통령기전국자전거대회를 비롯하여 3개 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휩쓸었다.
또한 현재 신지은, 황현서 선수가 국가대표 자격으로 올해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참가 하는 등 전국 최고의 자전거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년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실시하는 등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체육회 박영기 회장은 “이번 수상은 대구시청 자전거팀을 비롯한 대구스포츠단의 경기력 뿐 만 아니라 선수들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하는 클린 스포츠단을 위해 선수, 지도자, 임·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이룬 쾌거라고 하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자랑스런 대구스포츠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