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5일 오후 시스템 개발업체 ㈜마엇과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디지털 안전보건관리시스템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과 한층 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에 선제적 대응으로 구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안전보건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디지털 안전보건관리시스템은 안전관리업무에서 생성되는 광범위한 아날로그적 문서와 정보를 디지털화된 형태로 우리 구에 제공된다. 제공된 자료는 안전관리체계의 효율적인 관리, 교육과 의무이행 등의 실시간 관리, 위급한 상황에서의 빠르고 체계적인 대응, 경영책임자의 의사결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무협약 파트너인 ㈜마엇은 달서구 중대재해 안전과 보건에 관한 데이터베이스와 시스템 구축 및 인프라 제공과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한다.
달서구는 시스템 구축에 관한 자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업무협약기간 중 수시로 실무협의를 통하여 완벽한 디지털 안전보건관리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달서구청장은 “오늘 협약은 중대재해를 근원적으로 예방하는 데 힘이 되기 위해 달서구와 근로자, 협약업체가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한 뜻깊은 자리이며, 앞으로도 모든 근로자들과 시설물의 안전과 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중대재해를 미연에 방지하여 구민들 모두가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
[내란 재판] 윤석열, 31일 재판 내내 '증인 김성훈' 쳐다봐… 김건희 텔레그램 제시되자 발끈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통령 호위무사'로 불렸던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은 법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마주하자 특검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미묘하게 바꿨다. 이날 쟁점은 윤 전 대통령이 군 사령관들의 비화폰(보안처리된 전화) 삭제를 지시했는지 여부였다. 윤 전 대통령은 김 전 차장이 증언할 때마다 고개를 돌려 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