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진주시청진주시청 육상부는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전남 여수망마경기장에서 열린 제26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 출전, 2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우수한 실력을 재확인했다.
시청 육상부 소속 조하림 선수는 3,000mSC 금메달, 1,500m 은메달을 획득해 2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3000mSC 종목에서는 10분30초30으로 대회신기록을 경신했다. 2위와는 20초 이상의 차이를 보이며 금메달을 목에 걸어 최고선수로서 실력을 뽐냈다.
조하림 선수 외 진주시청 육상부의 다른 선수들도 올해 첫 출전한 이번 경기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여 앞으로 출전할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육상부가 창단 2년 만에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진주시의 위상을 드높인 데 대해 감사한다”며 “이번 경기에서 대회신기록을 경신한 것에 큰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진주시청 육상부의 도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진주시청 육상부를 이끄는 천형철 감독은 “올해 첫 출전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해 기쁘고, 응원해주신 진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2개의 메달을 따낸 진주시청 육상부는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제51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 출전하여 또 다시 금빛 질주에 나선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