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디인병원,파주시 최초 ‘민간종합병원’승격 - 진료과목과 서비스 대폭 확대…지역거점병원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04-04 22:35:46
  • 수정 2022-04-05 09:41:08
기사수정




메디인병원(대표원장 김석)이 파주시로부터 종합병원 허가증을 받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 등록을 완료하여 파주 지역 최초로 민간종합병원이 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일 신축으로 확장 개원한 메디인병원은기존 12개 과목에서 신장내과, 산부인과, 심혈관센터 등이 추가돼 총 19개로진료과목이 늘어났으며, 병상수도125개에서 221개로 두 배가량 확대됐다.


이로써 지하2지상4층에 연면적 2290㎡ 규모로 신축된 메디인병원은진료과목 및 전문의,병상수등의료법상 종합병원 기준이모두 충족됐다.


특히 간호간병통합병동과 장례식장 등 최신 의료시설을 완비하며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현재 52병상을 우선 운영 중인 간호간병통합병동은 오는 6월까지 전체 104병상으로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최근 개소한 장례식장은 병원 소속 장례지도사6명이 상주하고 있으며특실(2)과 일반실(2)로 운영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감염증관련해서는 선별진료소를 통해 분리 진료와 24시간 건강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증진센터의 경우 신축 병원내에서 운영하여 맞춤형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메디인병원은진료과목 외에도 통증클리닉을 포함한 특수 클리닉을 11개로확대했다. 향후 뇌신경질환클리닉 등 특수 클리닉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또한 진료 과목 특성화, 건강증진센터 차별화, 응급실을 통한 지역거점병원 등을 추진하여 파주를 대표하는 종합병원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파주시는종합병원이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하나뿐으로 의료 취약지역으로 분류되어왔다. 특히 급성심장질환의 경우, 응급 환자를 서울이나 일산으로 이송하던 중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도 많았다. 이제 메디인병원이 민간종합병원으로 거듭나면서 지역 의료 환경이 한층 나아질 전망이다.


메디인병원 김석 원장은파주시에최초로 민간 종합병원으로 승격되면서 지역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파주와 경기북부 도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