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 사진=군산해양경찰서주말사이 온화한 날씨로 군산 앞바다를 찾은 레저객의 사고가 이어져 군산해경이 구조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군산해양경찰서는(서장 김충관) 3일 오후 2시 22분께 군산시 옥도면 방축도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 A호(1톤, 승선원 3명)가 “원인 미상으로 시동이 꺼진 후 재시동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새만금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하고 민간해양구조선인 2해동호(선장 이완우, 71세)도 현장으로 이동하도록 지원 요청했다.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A호 승선원의 안전과 선체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 하고 이어 도착한 2해동호의 협력으로 A호가 신치항으로 무사히 입항 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또한 지난 2일 오후 1시 41분께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 인근 해상에서 엔진이 멈춘 레저보트 B호(1.38톤, 승선원 2명)도 해경과 2해동호의 구조 활동으로 신치항에 안전하게 입항 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2일 오전 5시 40분께에는 군산 비응항에서“낚시객이 발을 헛디뎌 바다에 빠졌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비응파출소 순찰팀, 구조대를 현장에 급파해 익수자 A씨(43세, 남)를 사고 접수 5분 만에 구조했다.
A씨와 함께 빠졌던 B(10세)양은 인근 낚시어선 선원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고 A씨는 낚시어선 홋줄을 붙잡고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였으며, 두 사람은 다행히 구명조끼를 입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 도착한 비응파출소 윤전한 경사 등 4명은 즉시 인근 선박에서 로프를 가져와 A씨를 구조했고 A씨와 B양은 파출소에서 안정을 취한 후 건강상태에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귀가조치 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봄철 해양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있어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며“출항 전에 겨울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레저기구의 배터리 상태와 연료유 등 장비점검을 실시하고 활동 시에는 구명조끼 등 안전장구를 반드시 착용해야한다”고 말했다.
‘퍼스트레이디’ 30일, 오늘 대서사시 마침표 찍는다
퍼스트레이디’ “성장할 수 있던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MBN ‘퍼스트레이디’ 유진과 지현우, 이민영이 종영을 앞둔 아쉬움의 소회와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애틋함이 가득 묻어나는 ‘종영 소감’을 공개했다. MBN 수목미니시리즈 ‘퍼스트레이디’(극본 김형완, 연출 이호현, 제작 ㈜스튜디오지담, ..
정철원 담양군수, 공공비축미 산물벼 수매현장 방문
정철원 담양군수가 28일 봉산면 담양통합미곡종합처리장(RPC)을 찾아 공공비축미(산물벼) 수매 현장을 점검하고, 출하 농가와 농협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천군립합창단,‘찾아가는 음악회’성료
서천군립합창단이 지역 내 학교와 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음악회는 공연 수요 기관의 신청을 받아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6월 4일 서면초등학교, 6월 23일 장항중앙초등학교, 7월 8일 비인초등학교, 9월 26일 서천노인복지센터에서 차례로 무대를 선보..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